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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
  • 전반적인 기분 상태는 어떤가요?
    최고의 상태였다
    매우 기분이 좋았다
    대개 기분이 좋은 상태였다
    내 기분에는 기복이 있었다
    별로였다
    매우 별로인 상태였다
  • 신경이 과민해진 적이 있었나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약간 신경 쓰이는 정도
    꽤 그렇다
    매우 그렇다
    극심할 정도이다
  • 당신의 행동, 사고, 정서와 느낌에 대해 안정되게 조절할 수 있었나요?
    매우 그렇다
    대개 그런 편이다
    일반적으로 그렇다
    그렇지 않다
    곤란할 정도로 아니다
    매우 곤란할 정도로 아니다
  • 슬프거나, 낙담하거나, 희망이 없다고 느끼거나, 어떤 일도 할 가치가 없다고 느껴왔나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약간 신경 쓰이는 정도
    꽤 그렇다
    매우 그렇다
    극심해서 포기할 정도다
  • 중압감, 스트레스, 압박감을 느껴왔나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평상시와 비슷하다
    평소보다 더 그렇다
    압박을 꽤 받는다
    내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다
  • 삶에서 얼마나 행복하고 만족감을 느끼고 있나요?
    아주 행복하다
    매우 행복하다
    대개 행복하다
    만족하는 수준이다
    별로 만족스럽지 않다
    매우 만족스럽지 않다
  • 이성을 잃거나 뭔가를 깜빡하거나 혹은 당신이 행동하고 말하고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나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조금 그렇지만 신경 쓸 정도는 아니다
    약간 신경이 쓰이는 정도다
    꽤 신경이 쓰일 정도다
    매우 그렇다. 신경이 쓰인다
  • 불안하거나 걱정이 많아지고 화가 났나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약간 신경 쓰이는 정도
    꽤 그렇다
    매우 그렇다
    극심해서 아프거나 거의 아플 정도다
  • 자고 일어난 후 상쾌해진 상태에서 일어나고 푹 쉬었다고 여겼던 적이 얼마나 자주 있었나요?
    매일 그렇다
    거의 매일 그렇다
    꽤 자주 그렇다
    평균 이하로 그렇다
    드물게 그렇다
    그런 적이 없다
  • 병, 신체장애, 통증, 건강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걱정했던 적이 있나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가끔 그렇다
    대개 그렇다
    거의 그렇다
    언제나 그렇다
  • 일상이 당신에게 흥미로운 것으로 가득 차 있나요?
    언제나 그렇다
    거의 그렇다
    대개 그렇다
    가끔 그렇다
    조금 그렇다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• 낙담하고 슬픈가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가끔 그렇다
    대개 그렇다
    거의 그렇다
    언제나 그렇다
  •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자신에게 확신이 있었나요?
    언제나 그렇다
    거의 그렇다
    대개 그렇다
    가끔 그렇다
    조금 그렇다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• 지치고, 소진되고 고갈되거나 기진맥진 했나요?
    전혀 그렇지 않다
    조금 그렇다
    가끔 그렇다
    대개 그렇다
    거의 그렇다
    언제나 그렇다
  • 당신의 건강에 대해 얼마나 걱정이 되나요?(1-10사이 숫자로 선택해 주세요)
   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
    10
    9
    8
    7
    6
    5
    4
    3
    2
    1
    매우 걱정한다
  • 얼마나 편안하거나 긴장되었나요?(1-10사이 숫자로 선택해 주세요)
    매우 편안했다
    10
    9
    8
    7
    6
    5
    4
    3
    2
    1
    매우 긴장했다
  • 에너지와 생기 혹은 활력은 어땠나요?(1-10사이 숫자로 선택해 주세요)
    매우 에너지가 넘쳤다
    10
    9
    8
    7
    6
    5
    4
    3
    2
    1
    전혀 생기가 없었다
  • 우울하거나 쾌활했었나요?(1-10사이 숫자로 선택해 주세요)
    매우 쾌활했다
    10
    9
    8
    7
    6
    5
    4
    3
    2
    1
    매우 우울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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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름
전 화 번 호
관 심 센 터
[자세히]
테스트 결과
스트레스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선
어떤 스트레스는 일상의 부분을 차지하는 정상적인 것입니다. 그러나 이 스트레스가 극심해지거나 당신의 능력을 벗어나 대응하기 어려워진다면 이 스트레스는 다음과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결과들을 불러옵니다.
- 긴장, 성급함, 과민함, 불안, 불면 -

해소되지 않은 스트레스는 당신의 건강에 불리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 아래 적혀있는 제안들을 보시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.

스트레스의 원인
-업무 스트레스 요인 (긴 작업 시간, 대인관계, 마감 시한)
-집 스트레스 요인 (아이들 혹은 배우자와의 갈등, 집안에서 요구되는 일들)
-재정 (빚, 지출 갈등, 실직, 경제력 부족)
-자신의 삶을 콘트롤하고 있지 못하다는 느낌
-슬프거나 우울
-주요 인생 사건 (이혼, 이사, 이직, 사별, 이외의 비극적인 사건, etc)
-건강 문제

스트레스를 좀 더 잘 대처하기 위해서는
-스트레스의 짐을 줄여야 합니다. 만약 짐이 너무 무거워졌다면 ‘더이상은 안돼’ 라고 말할 수 있는 법을 배우세요.
-좋은 지지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. 언제든 필요할 때 도움을 받거나 말할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합니다.
-휴식으로 악순환하는 스트레스의 바퀴를 부숴버리세요. 매일 당신이 좋아하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으세요.
-규칙적이고 적절한 운동을 하세요. 공원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보세요.
-스트레칭을 자주 하세요. 그리고 몸을 안정시키기 위해 깊게 호흡하는 법을 연습하세요.
-용서하고 잊어버리는 법을 배우세요. 원망은 자기 자신을 가장 많이 아프게 합니다.
-당신의 상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. 그렇게 함으로써 업무 스트레스 요인들을 다루도록 해보세요.
-자신을 너무 몰아붙이지 마세요. 모든 사람이 실수를 저지른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.
-당신 스스로를 보살펴주세요. 매일 7-8시간 정도는 잠을 취하도록 하세요. 끼니를 거르지 마시고 카페인과 알코올의 섭취에 제약을 두세요.
-한번에 하나씩. 일어나지 않을 미래의 일에 대해 너무 극심하게 걱정하지 마세요.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세요.
-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생각을 하도록 하세요. 사람들은 그들이 인생에서 일어나길 기대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.
-용기와 믿음 혹은 지지 집단에 참여해보세요. 나를 보살펴주는 친구들은 내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필요할 때 전문가의 도움 받기를 주저하지 마세요. 재정 자문, 영양사, 정신 건강 상담, 의사를 찾아가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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